세축과 네기둥

  • 홈 >
  • 가정교회 >
  • 세축과 네기둥

가정교회 세축네기둥

목장모임’,‘주일 목장연합 예배’,‘삶공부’,의 세축과 교회의 존재목적’,‘제자양육 방법’,‘사역분담의 원칙’,‘섬기는 리더쉽이라는 네기둥을 기반으로 세축 네 기둥이라 불리는 가정교회의 정신은 초대교회의 모습에서 배워왔습니다.

 

가정교회의 세축은 목장 모임, 주일 목장연합 예배, 삶공부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작용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가정 교회 시스템이 운용되는 하드웨어(hardware)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인격은 지,,의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 사람에게 변화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이 세 부분이 골고루 만져져야합니다. 가정교회는 세축을 통하여 이 지,,의 부분을 모두 만족시키기에 사람이 변하는 것입니다. , 믿지 않는 분이 목장을 통해 사랑을 맛보고, 마음을 열고, 또 나눔을 통해 치유를 경험하며, ()의 부분이 만져지고, 삶공부를 통해 하나님에 대한 오해를 풀고 복음을 제대로 알아감으로 지()부분이 채워지게 되고, 주일 목장연합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맛보고, 설교를 통해 가치관과 우선순위를 재정립 해야겠다는 결심을 통해 의()의 부분이 채워지면서 기쁨이 넘치는 신앙생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축이 하드웨어라면 네기둥은 그 안에서 돌아가는 정신, 소프트웨어(software)라고 볼 수 있는데 교회의 존재 목적, 제자 양육방법, 사역분담의 원칙, 섬기는 리더십 이라는 초대교회의 정신을 말합니다.

 

교회의 존재 목적은 한 영혼을 구원해서 제자를 만든 것이라는 것(마태복음 28:19-20),

또 예수님의 제자 양육 방법은 교실에서 하는 공부를 통해서 지식을 배양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보고 배우고 실천함으로써 길러지는 삶의 능력의 배양이었다는 것(마가복음 3:14-15),

성경적인 사역 분담 은 목사는 평신도 훈련시키고, 기도와 함께 힘쓰며, 리더십을 발휘하여 교회를 이끌고, 평신도는 목양을 하고 교회를 세우는 것이라는 것(에베소서 4:11-12),

마지막으로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리더십은 하나님의 필요를 내 필요보다 우선하는 삶을 살면서 남을 성공시켜 주는 종의 리더십이라는 것(마태복음 20:27-28), 이 네가지 초대교회의 정신을 잊지 말자는 것입니다.